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산발명교육센터 관내 학교 관리자 원데이 클래스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8.13 12:54 수정 0000.00.00 00:00

↑↑ 경산발명교육센터 관내 학교 관리자 원데이 클래스 실시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경산교육지원청는 8월 12일에 경산발명교육센터(경상북도교육청 남부미래교육관 2층)에서 관내 학교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원데이 클래스가 실시되었다.

관내 학교 관리자들에게 발명교육에 대한 이해 및 경산발명교육센터 운영 프로그램과 시설 홍보를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과정은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3기로 나눠서 운영되었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는 3기 동안 목공실습과정과 가죽공예과정으로 나눠서 수업이 이루어졌는데 목공실습과정에서는 전통소반(해주반)을 응용한 낮은 소반과 월넛 목재를 이용한 도마만들기가, 가죽공예과정에서는 스트랩이 달린 다용도 파우치만들기와 미니 크로스백 만들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남부메이커교육센터 강사진과 경산발명교육센터 강사진이 수업을 맡아서 진행하게 되었다.

모태화 경산발명교육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서 관내 학교 관리자들은 경산발명교육센터에서 어떤 시설에서, 어떤 프로그램들이 학생들에게 제공되는지 직접 실습을 통해서 체험해 볼 수 있었을 것이다. 그래서 좀 더 발명교육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현장의 학교 관리자들이 발명교육에 대한 이해와 역량강화를 위한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