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노년기 정신건강증진 회상프로그램 운영

배화석 기자 입력 2024.08.06 15:02 수정 0000.00.00 00:00

- 노년의 외로움 잊고 마음건강 100세까지! 마음건강백세 운영

↑↑ 포항시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노년기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회상프로그램 ‘마음건강백세’를 운영하고 있다.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포항시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노년기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회상프로그램 ‘마음건강백세’를 운영하고 있다.

노년기 정신건강증진 회상프로그램 ‘마음건강백세’는 삶의 회상을 통해 노년기에 긍정적인 의미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노년기 정신건강 문제 조기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은 늘청춘하우스재가노인센터 이용자 및 지역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유년기·청장년기·중년기 시절 회상 ▲노인으로서의 삶에 대한 긍정적 인식 ▲삶에 대한 회상과 수용 ▲행복한 노년을 위한 계획 수립 등으로 진행되며 긍정적 자아상 확립을 목표로 한다.

이분남 건강관리과장은 “회상프로그램 ‘마음건강백세’를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우울감 해소 및 삶을 바라보는 긍정적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외에도 노인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