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의성군,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 공모 선정

여태동 기자 입력 2024.08.02 09:46 수정 0000.00.00 00:00

↑↑ 의성군,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 공모 선정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의성군이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12억원을 확보하며 동부권역 청년주거공간 조성에 나선다.

행정안전부 주관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은 청년마을이 조성된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에 유입되는 청년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한 청년 주거공간 조성을 지원하며 △청년친화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등 6개 항목의 평가를 거쳐 의성군을 포함한 3개 시군이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의성군은 원도심인 의성읍 내에 사업 대상지를 마련하여 청년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청년마을 `나만의성` 활동 지역과의 높은 연계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25년 말 완공을 목표로 의성읍 일원에 총 사업비 32억 투입, 3층 규모의 청년 전용 주거 시설을 조성하여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등으로 지역에 유입된 청년의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

2022년부터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의성군 청년마을 `나만의성`은 도시청년을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 발굴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며 도시청년에게는 로컬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지역민에게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지방소멸위기 극복 및 지역활력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020년 안계면에 조성한 청년주거지에 이어 2024년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을 추진하여 청년의 주거 복지 실현을 통해 청년친화도시에 한 걸음 나아가겠으며 청년이 행복한 의성군이 되기 위해 분야별 신규 사업 발굴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