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의성교육지원청, “방학 중 체험! 디저트 만들기로 학생들의 사회성 키우기”

여태동 기자 입력 2024.08.01 17:11 수정 0000.00.00 00:00

의성Wee센터 친구들과 함께하는 제과제빵 프로그램 실시

↑↑ 의성교육지원청, “방학 중 체험! 디저트 만들기로 학생들의 사회성 키우기”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7월 31일과 8월 1일 양일간 오후 2시에 의성읍 온누리터 제빵실에서 관내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계방학 중 학생지원 프로그램인 ‘친구들과 함께하는 디저트 만들기’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방학 동안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대인관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친구들과 함께하는 디저트 만들기’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과일 타르트를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이 진행됐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친구들과의 소통과 배려를 통해 사회성과 협동 능력을 기를 수 있었고, 긍정적 정서와 자기표현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활동한 결과 완성된 과일 타르트를 맛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제과제빵 전문가의 지도와 실습을 통해 재료의 특성과 베이킹 방법을 익히는 과정에서 제과제빵 분야의 직업세계와 요리의 즐거움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체험에 대해 성태동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기회를 통해 방학을 성장이 있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리 의성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학생의 성장에 도움이 될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