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문경시, 꿈을 이루기 위한 첫발을 내딛다!

신종원 기자 입력 2022.09.01 12:35 수정 0000.00.00 00:00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생 20명 배출

↑↑ 문경시청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8월 11일 시행한 2022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20명(중졸 3명, 고졸 17명)이 검정 시험에 합격하여 학력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문경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학습실을 지원하고 인터넷강의와 일대일 학습멘토링·검정고시 기출문제 등과 같은 학습 자료를 지원하여 검정고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아울러 학업을 중단하고 자신의 학업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이 “꿈드림에서 주신 학습자료와 선생님의 지도를 받으며 검정고시를 나름 열심히 준비하여 좋은 점수로 합격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이를 토대로 대학진학까지도 생각할 수 있게 되어 스스로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 너무 행복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꿈드림 관계자는 “검정고시를 준비한 청소년들이 좋은 성적을 얻어 합격하는 모습을 보니 그동안 청소년들과 함께 검정고시를 준비한 시간들이 너무나 의미 있었음을 느끼고 그들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며,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아낌 없는 지지와 지원을 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