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영주시, ‘V비즈링’을 통한 엑스포 홍보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8.31 09:44 수정 0000.00.00 00:00

휴대전화 영상통화연결음 이용해 인삼엑스포 홍보영상 송출

↑↑ ‘V비즈링’을 통한 엑스포 홍보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경북 영주시는 9월 1일부터 풍기인삼엑스포 홍보를 위해 시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보이는 컬러링, V비즈링 서비스를 실시한다.

‘V비즈링’은 나에게 전화한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되기 전까지, 설정한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로서, 통화연결 시 음악이나 효과음을 들려주는 음성 컬러링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이다.

시는 V비즈링을 통해 전화를 거는 상대방에게 엑스포 홍보영상을 통화대기 시간에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큰 홍보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상을 시청하는 발신자는 V비즈링 영상콘텐츠 시청에 따른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하지 않고 전화를 받을 때까지 홍보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다만 발신자의 스마트폰이 아이폰인 경우 음성만 표출된다.

이번 V비즈링은 5G 시대에 맞춰 휴대전화 통화 연결 대기 시간에 영상을 보면서 기다리지 않고 홍보내용을 눈으로 보면서 듣기 때문에 기존 음성통화연결음을 이용했을 때보다 홍보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엑스포 홍보 음성컬러링을 가입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 월 3,850원 자부담으로 개인 휴대전화 음성컬러링을 설정할 수 있다.

정병곤 홍보전산실장은 “기술 변화에 대응한 정보통신 관련 다양한 시책을 적극 발굴해 시민중심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