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양산시 ‘G-Space 라이브커머스 챌린지’ 참여업체 모집

조인호 기자 입력 2024.07.10 09:48 수정 0000.00.00 00:00

라이브커머스 교육, 콘텐츠 제작, 라이브 방송, 할인이벤트 등 다양한 지원

↑↑ 양산시 ‘G-Space 라이브커머스 챌린지’ 참여업체 모집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양산시는 동부 경남 창업지원 거점인 G-스페이스 동부(G-Space@East)에서 ‘2024년 G-Space 라이브커머스 챌린지’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는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진행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피드백을 통해 상품의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소상공인과 창업기업의 온라인 매출 확보 및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G-스페이스 동부와 양산시 민생경제과가 협업해 양산사랑카드 양산몰 입점업체 중 18개사를 1차로 모집했으며, 이번 2차 모집에는 양산시 소재 업력 7년 미만의 라이브커머스 판매 가능 제품을 보유한 업체로서, 통신판매업을 신고한 매출 30억 미만 업체 22개사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에게는 라이브 커머스 교육·컨설팅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G-스페이스 동부 라이브커머스 전용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촬영 공간을 제공하며, 방송 이후 홍보 및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기업별 촬영 편집본도 제공한다.

신청은 경남창업포털에서 7월 31일 17시까지이며, 8월 중 요건검토 및 외부전문가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 후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교육 및 콘텐츠 제작을 거쳐 9월 초 ‘양산사랑카드 양산몰’채널을 통해 방송송출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양산시 기업일자리경제포털 공지사항 또는 경남창업포털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G-스페이스 동부`운영사무실로 하면 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 챌린지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창업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히며 창업기업과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