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두류수영장, 불법 촬영 원천 차단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7.01 14:24 수정 0000.00.00 00:00

RF시스템 기반 실시간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 시스템 개발 추진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두류수영장, 불법 촬영 원천 차단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6월 28일 두류수영장 내 불법 촬영 범죄예방 등 안전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RF기술 전문기업 ㈜이너트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RF시스템 기반의 실시간 불법촬영카메라 탐지시스템을 개발하여 불법촬영범죄를 예방하고, 시민들에게 안전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두류수영장은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시스템 개발을 위한 테스트베드를 제공하고, ㈜이너트론은 불법촬영카메라 실시간 탐지 및 2차 피해를 예방하는 원격 차단 시스템을 개발하여 관련 성과를 공유한다.

두류수영장 담당자는 “실시간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시스템이 성공적으로 개발되면, 두류수영장의 안전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문기봉 이사장은 “공단은 기업이 가진 기술과 시스템을 적용하기에 좋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단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