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서부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사업 연수회 개최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7.01 12:53 수정 0000.00.00 00:00

교육지원청·학교·유관기관 담당자 130여 명 참석, 맞춤형 지원 정책 이해 및 협력 강화

↑↑ 대구서부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사업 연수회 개최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28일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 상반기 연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생맞춤통합지원’은 위기학생의 발굴부터 신청·접수·진단·지원·관리까지 학생 개인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체계이다.

이번 연수는 학생 맞춤형 지원 정책의 성공적인 현장 적용과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관계자, 학교 담당자, 지역 유관기관 담당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연수는 세 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실시됐으며, 오전에는 교육지원청 내부 관계자를 대상으로 정책 안내와 의견 공유가 이루어졌고, 오후에는 학교 담당자와 지역 유관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업 이해 연수가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생맞춤통합지원의 필요성, 교육지원청 내부 영역별 담당자 간 소통 강화, 학교와 지역 유관기관 간 협력 체계 구축 방안 등이 다루어졌다.

연수에 참가한 교육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 맞춤형 지원 정책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다”며,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으로 학생들에게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삼선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와 지역 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가 강화되어 학생 맞춤형 지원 정책이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