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우리 기업 등급 높여볼까?” 경남도, 사회적가치지표 측정 컨설팅 지원한다

조인호 기자 입력 2024.07.01 12:32 수정 0000.00.00 00:00

3일부터 10일까지, 기업별 1:1 맞춤형 사회적가치지표 컨설팅 신청

↑↑ 경상남도청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경상남도는 도내 (예비)사회적기업의 사회적가치지표(SVI:Social Value Index) 측정 준비를 지원하여 기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돕기위해, 사회적가치지표 온·오프라인 교육과 기업별 1:1 컨설팅을 실시한다.

교육은 7월 3일 오후 2시 ‘소셜캠퍼스 온 경남김해’ , 9일 오후 2시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에서 각각 개최되며, 온라인(ZOOM)으로도 참석할 수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가치지표와 사회적가치 경영을 설명하고 사회적가치지표 평가가 우수한 기업 사례 등을 공유한다.

또한 사회적가치지표 측정 신청서류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예비)사회적기업을 위해 1:1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한다.

컨설팅 신청은 7월 3일부터 10일까지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신청한 기업은 7월 내에 사회적가치지표 측정 전문가의 1:1 컨설팅을 받게 된다.

사회적가치지표란 (예비)사회적기업이 창출하는 사회적 성과와 그 영향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측정 도구로, 사회적 성과·경제적 성과·혁신성과의 관점에서 총 14개의 지표를 평가하여 4등급(탁월·우수·보통·미흡)으로 그 결과를 산출한다.

사회적가치지표 측정 결과에 따라 지원되는 범위도 달라진다. 우수 등급 이상을 받은 기업은 다양한 공공·민간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을 받을 수 있고, 미흡 등급 또는 측정 미참여 기업은 2026년부터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에서 제외된다.

경남도는 사회적기업 시설장비비 지원사업 신청 시 사회적가치지표 우수 등급 이상의 기업에 우선 선정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김만봉 사회경제노동과장은 “사회적가치지표 측정 등급이 (예비)사회적기업의 객관적인 평가지표로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도내 (예비)사회적기업이 기여한 무형의 사회적 가치를 계량적으로 측정하는 과정을 통해 기업 혁신과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을 수 있도록 이번 컨설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