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칠곡군, 청렴한 칠곡을 위한 청렴문자 및 서한문 발송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30 14:12 수정 0000.00.00 00:00

↑↑ 칠곡군, 청렴한 칠곡을 위한 청렴문자 및 서한문 발송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칠곡군은 청렴문화 확산 및 청렴의지 표출을 위해 2024년 1월부터 보조금·인허가 등을 신청한 민원인 1000여 명과 칠곡군과 계약을 체결한 업체 440여 곳을 대상으로 청렴 문자 및 서한문을 발송했다.

이번 청렴 문자 및 서한문은 부패취약분야 개선을 위해 민원업무처리 또는 계약 과정에서 부정청탁, 갑질 등 부패행위를 경험한 경우 신고해 달라는 내용과 더불어, 청렴한 자세로 업무에 임하겠다는 내용을 담아 청렴의지를 표출함으로써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발송됐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청렴 문자와 서한문은 부패에 취약할 수 있는 분야에 청렴의지 표출과 부조리 신고 방법 등을 안내함으로써 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시책으로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청렴한 칠곡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칠곡군은 청렴한 칠곡을 위해 청렴추진단 구성, 청렴 소통 간담회, 청렴교육 의무이수제, 청렴명함 및 배지 제작, 찾아가는 반부패 청렴 컨설팅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결과 2등급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