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해 농산물, 시민 속으로”지역먹거리의 연결과 순환을 다시 생각하다

조인호 기자 입력 2024.06.27 16:13 수정 0000.00.00 00:00

김해시먹거리보장시민위원회 워크숍 개최

↑↑ 김해시먹거리보장시민위원회 워크숍 개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김해시와 김해시 먹거리보장시민위원회는 지난 27일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위원회 위원과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해 농산물, 시민 속으로” -지역먹거리의 연결과 순환을 다시 생각하다- 라는 주제로 기후위기 시대에 지역 먹거리의 생산과 소비를 위한 시민과 행정의 역할에 대해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였다.

김해시먹거리보장시민위원회는 시민 먹거리기본권 보장을 목적으로 구성된 민・관 협치 거버넌스로 2023년 3월 제2기 위원회가 출범했으며 공개모집을 통해 위촉된 시민위원들은 워크숍, 포럼, 분과별 활동 등을 통해 시 공공정책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김해시와 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시민들의 기후 변화와 식량 위기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지속 가능한 식량 소비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워크숍에서 도출된 논의 결과는 김해시의 지속 가능한 먹거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책 마련 및 실천에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2023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농림축산식품부와 소비자시민모임에서 추진하는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영남권 최초이자 유일한 A등급을 평가받았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