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 중등 대구미래학교 수업 리더 양성에 힘쓴다!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27 12:24 수정 0000.00.00 00:00

대구시교육청, 2024. 중등 대구미래학교 수업 리더 양성 연수 운영

↑↑ 대구시교육청, 중등 대구미래학교 수업 리더 양성에 힘쓴다!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시교육청은 6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총 5일(15시간) 과정으로 중등 대구미래학교 수업 리더 양성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대구미래학교의 수업, 평가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현장지원 핵심 요원 양성과 탐구 중심 학습자 주도성을 실천하는 미래형 교육과정 모델학교로서의 대구미래학교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중등 대구미래학교 수업과 평가 선도교사 79명을 대상으로 교과별 5명 내외의 팀을 구성하여 개념기반 교육과정과 수업, 평가 설계, 2학기 교수학습 및 평가 계획 작성 등 백워드 설계 기반의 실습형 연수로 운영된다.

첫 번째 연수는 지난 6월 25일에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유가중학교 안소정 교사가 강사로 나서 개념 기반 교육과 교수학습 및 평가 계획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날 연수에서 유가중 안소정 교사는 학생의 깊이 있는 배움을 위해서는 개념 기반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실생활의 맥락과 연계한 탐구 중심의 수업과 평가를 설계, 실천할 것을 강조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7월 1일, 8일, 15일, 8월 5일에 대구교육과정평가지원센터에서 교과별로 2학기 수업과 평가 설계, 교수학습 및 평가 계획 작성 등 실습형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미래학교는 교육과정과 수업 중심의 지속가능한 학교 체제를 구현하는 대구형 공교육 혁신 모델학교이다.”라고 하면서 “대구미래학교의 질적 성장을 통해 학생이 주체적 학습자가 되어 협력적 배움이 이루어지는 좋은 교육, 교육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학교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