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합천군보건소, 우리마을 건강매니저 감염병 정보 모니터망 역할 기대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26 14:43 수정 0000.00.00 00:00

↑↑ 합천군보건소, 우리마을 건강매니저 감염병 정보 모니터망 역할 기대
[경남_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합천군보건소는 시니어클럽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로 구성된 ‘우리마을 건강매니저’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주민에게전달 교육의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합천군보건소에서는 우리마을 건강매니저가 지역주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고, 17개 읍면에서 동시에 활동하는 이점을 활용하여 감염병 정보 모니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올해 들어 두 번째 교육을 6월 21일 실시했다.

3월에는 진드기매개 감염병 및 올바른 손씻기, 6월에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및 식중독 알아보기, 쯔쯔가무시증 예방 관리, 올바른 손씻기 내용으로 지역주민이 이해하기 쉽도록 안내했다.

또한 교육과 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책자를 제작 배부하여 정보의 정확성과 주민과의 신뢰를 형성하여 전달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우리마을 건강매니저는 2021년 9월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감염증 대응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발생한 보건사업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보건소와 지역주민이 만날 수 있는 거점으로 활용하고자 읍면당 1명을건강매니저로 육성한 사업팀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우리마을 건강매니저에게 시기별 유행하는 감염병과 예방수칙을 문자 발송하여 지역주민에게 바른 정보를 미리 알려줌으로써 감염병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사회의 건강 문제를 파악할 수 있는 모니터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