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영천시 과일통합브랜드‘스타영천 스타과일’포장재 지원 확대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26 11:33 수정 0000.00.00 00:00

↑↑ 영천시 과일통합브랜드‘스타영천 스타과일’포장재 지원 확대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영천시가 영천시 과일류 통합브랜드 ‘스타영천 스타과일’의 홍보와 과수농가의 수익 증대를 위한 ‘스타영천 스타과일’ 포장재 제작 지원 사업비를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스타영천 스타과일 포장재 제작 지원 사업’의 당초 사업비는 11억 원이었으나, 1억 5천만 원의 예산을 제1회 추경에 편성해 총 사업비는 12억 5천만 원이다.

이번 사업비 추가 확보로 농가당 지원금액이 상승함에 따라 해마다 상승하는 과일포장재 제작 단가로 인해 가중되고 있는 농가의 부담을 다소나마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영천 스타과일’ 포장재 제작 지원 사업은 관내 과수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과일 포장재 제작 구입비 일부를 정액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농협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영천시 과일류 통합브랜드 ‘스타영천 스타과일’은 2019년 영천 농산물 브랜드 가치 높이기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으며, 지난 5년간 사업비 약 49억 원을 지원해 약 3,800만 매의 ‘스타영천 스타과일’ 포장재를 공급했고, 올해에는 900만 매 이상 공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2025년도부터는 ‘스타영천’의 이미지는 살리고 배경은 더 밝게 리뉴얼된 새로운 디자인의 ‘스타영천 스타과일’ 포장재가 공급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 과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