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경남도의회, ‘대학생 인턴십 사업’ 시작

조인호 기자 입력 2024.06.24 15:25 수정 0000.00.00 00:00

도내 대학생 의회도 배우고, 학점도 받고!

↑↑ 김순택의원실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경남도의회 대학생 인턴십 사업이 10명의 대학생 인턴들과 함께 힘찬 첫 항해를 시작했다.

경남도의회 입법담당관실(인턴십 총괄부서)은 24일 ‘제1회(여름방학) 경상남도의회 대학생 인턴십 사업’ 시작과 함께 오전에 연구과제팀별(의원·인턴·정책지원관 멘토) 연구과제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오후에는 대학생 인턴을 대상으로 지방의회·지방의원 및 정책지원관 제도·역할에 대한 교육(특강)을 실시하였다.

이후 7월 31일까지 6주 동안 의원 정책연구과제 협업(의원·인턴·정책지원관) 수행과 함께 의정홍보관·본회의장 견학, 본회의·5분자유발언·도정질문·상임위원회 실황 방청 또는 기존 자료 시청 등 다양한 의회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학생 인턴십은 의회와 지역대학 간 협약을 통한 교류·협력과 지역사회의 부족한 정책지원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의원들은 연구하고 싶은 과제를 제안하고, 협약대학의 인턴 학생을 선발하여 방학기간에 6주 정도 의회에서 의원과 소통·협업 과정으로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의회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대학생 인턴십은 경남도의회가 실습지원비를 전액 지원하고, 학교는 인턴기간 동안의 의회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학점을 부여하는 사업으로 전국 지방의회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학생 인턴십 사업을 통해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내 부족한 정책지원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고, 이러한 의회경험 인력들이 지방의회에 진출함으로써 지방의회의 정책역량을 강화하게 되며, 나아가 의회와 지역대학의 교류·협력 및 의회 위상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