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의성군, THE 건강한 맨발걷기동아리 운영

여태동 기자 입력 2024.06.20 09:27 수정 0000.00.00 00:00

↑↑ 의성군, THE 건강한 맨발걷기동아리 운영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 의성군은 남대천 구봉공원 둘레길 및 행운의 쉼터 황톳길을 활용하여 6월 19일부터 9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THE 건강한 `맨발걷기동아리`를 운영한다.

의성읍 및 인근 지역 거주자 35명을 구성하여 사전 준비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둘레길, 맨발걷기, 맺기 운동 순으로 1시간 정도 진행된다.

걷기 앱을 활용하여 7,000보 걷기 주 4회 실천 미션을 부여하고 자체 운영 대표(회장, 총무 등)를 선출하여, 자발적이며 지속적인 걷기 실천을 유도하고자 한다.

또한, 건강원스톱서비스 사업을 연계로 ▲기초건강검사 ▲체성분 측정 ▲체력측정을 정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개개인에게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맨발걷기는 소화기능이 개선되고,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으로 두통 감소와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며 발과 발목을 비롯한 하체의 신경계를 자극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면, 깨진 유리, 가시, 못 등 위험한 물체로 인해 상처가 생기기 쉽고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 감염요인에 노출될 수 있기에 안전하게 운영되도록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민들이 맨발걷기를 통해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여 건강을 찾고 행복을 누리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