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거창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으로부터 2024년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 받아

조인호 기자 입력 2024.06.19 14:25 수정 0000.00.00 00:00

↑↑ 거창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으로부터 2024년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 받아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거창군은 19일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소속 컨설턴트로부터 양성평등 조직문화 컨설팅을 받았다.

이번 양성평등 조직문화 컨설팅은 2023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통계조사, 면접조사의 결과물을 가지고 이루어졌으며 조직 내 모든 구성원이 양성평등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일상 업무와 조직문화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다.

거창군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직원 만족도 및 업무 효율성 향상, 다양한 존중 및 혁신 촉진, 군 긍정 이미지 강화 등의 효과까지 기대하며 성차별을 해소하고, 공정하고 평등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설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양성평등은 지속 가능한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모든 직원이 평등하게 존중받고,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컨설팅 이후 군은 관련부서와 협업해 하반기 중에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이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