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령군,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으로 지역 학습문화 활성화`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19 11:07 수정 0000.00.00 00:00

↑↑ `고령군,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으로 지역 학습문화 활성화`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고령군은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군 전체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2024년 고령군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평생교육분야에서 `고령군 평생학습동아리`를 모집했다.

이번 모집에는 총 26개의 다양한 동아리가 신청했으며, 공정하고 철저한 심사를 거쳐 장기, 일어, 하모니카, 도예, 붓글씨 등 10개의 평생학습동아리를 지난 14일 최종 선정했다.

이번 사업은 동일한 학습 주제를 가진 학습자들이 정기적인 모임과 다양한 실천 활동을 통해 생활 속에서 배움의 즐거움과 나눔의 선순환 체제를 구축하여 학습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선정된 각 동아리는 강사비와 재료비로 팀당 200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지원 활동 운영 기간은 6월 18일부터 11월 말까지이다.

이를 통해 동아리 구성원들은 양질의 교육과 필요한 재료를 제공받아 보다 효과적인 학습 활동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령군수 이남철은 “군민들이 다양하고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을 누리며, 자발적인 학습 의지가 지역사회 내에서 새로운 배움과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평생학습동아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