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밀양시가족센터,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실시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18 16:05 수정 0000.00.00 00:00

↑↑ 밀양시가족센터(센터장 홍창희)는 18일 여성회관 대강당에서 건강 가정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생애주기별 부모 교육 첫 강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남_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밀양시가족센터는 18일 여성회관 대강당에서 건강 가정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생애주기별 부모 교육 첫 강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는 10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영유아기, 학령기,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긍정적인 양육 태도 및 양육 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정신의학과 전문의이자‘엄마 심리 수업’의 저자인 윤우상 밝은 마음병원 대표원장은 약과 독이 되는 부모 사랑을 강의하고, 부모들의 양육 고민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내가 자각하지 못한 무의식이 내 삶과 자녀 양육에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치는 줄 몰랐다”며“교육을 통해 가족을 바라보는 시각의 변화를 느꼈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 데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밀양시가족센터는 교육을 통한 부모의 올바른 양육 태도와 지식을 전하고자 오는 8월에 학령기 아동, 10월에는 청소년기 부모 교육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