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한 성주군 금수면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18 14:06 수정 0000.00.00 00:00

↑↑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한 성주군 금수면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성주군 금수면행정복지센터는 6월 18일 11시경 직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을 가정하여 비상상황에서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에 대한 2차 피해 예방에 신속히 대응하여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직원들은 모의훈련 시나리오에 따라, 민원인의 폭언·폭행 발생 →폭언 자제 요청 및 녹음, 촬영 → 비상벨 호출 및 경찰 신고 → 피해공무원 보호 및 방문 민원인 대피 →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 순으로 훈련을 진행했는데, 비상대응반의 역할에 맞게 실제 상황과 같이 진행하고 성주경찰서(가천서부지구대)와 함께 실시해 훈련 효과를 높였다.

황희성 금수면장은 “비록 훈련이지만 매뉴얼에 따라 맡은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하여 직원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