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산시 서부2동, `경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추석 전 신속지급에 총력!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8.25 11:22 수정 0000.00.00 00:00

‘온라인 신청 도우미’ 및 ‘중산119안전센터 현장접수처’ 추가 운영

↑↑ 온라인 신청 도우미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서부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곽미양)는 22일부터 시작한 `경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추석 전 지급률을 높이기 위하여 ‘온라인 신청 도우미’와 ‘중산119안전센터 현장접수처’ 추가 운영 등 총력을 다하고 있다.

‘온라인 신청 도우미’는 경산사랑카드를 소지하고 있지만,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앱 회원 가입부터 지원금 신청까지 전담 인력이 도와주고 있으며 하루평균 50여 명 정도 접수하고 있다. 앞으로도 경산사랑카드 소지자들은 신청서 작성 없이 온라인 접수 도우미를 이용하여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신규 카드 발급 비용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중산119안전센터 현장접수처’를 29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주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접수처 추가 운영은 서부2동 인구의 약 32%를 차지하는 중산지구 거주 세대를 분산 접수해 현장 접수일에 많은 시민이 한꺼번에 몰리는 불편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여 추석 전에 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곽미양 서부2동장은 ˝긴급재난지원금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중산119안전센터 현장접수처’ 추가 운영을 적극 홍보하여 추석 전에 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부2동 통장협의회(회장 김점선)는 8월 22일 통장회의에서 `경산시 긴급재난지원금` 홍보 전단을 전달받아 관내 모든 세대별 우편함에 지원금 홍보물을 배부하고 각 공동주택, 원룸지역 등에 홍보 방송 협조를 요청하는 등 시민들이 한 명도 빠짐없이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