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북구, 친구와 함께하는 우리마을 명랑운동회 파·스·타(파워·스트레스·타파)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17 15:09 수정 0000.00.00 00:00

↑↑ 대구 북구, 친구와 함께하는 우리마을 명랑운동회 파·스·타(파워·스트레스·타파)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 북구 칠성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위원회에서는 6월 15일에 달구벌 스포츠 클럽 다목적 체육관 3층에서 친구와 함께하는 우리마을 명랑운동회 파·스·타(파워·스트레스·타파)를 개최했다.

레크레이션, 스포츠, 놀이 활동을 통하여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칠성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위원회에서 마을 운동회를 개최했다. 참가자는 약 30명 정도로 팀별 징검다리 건너기, 럭비공 굴리기 등 스포츠 및 놀이활동을 체험했으며 우리마을교육나눔 위원들의 지도하에 안전하고 재미있게 운동회를 마쳤다.

도영준 우리마을교육나눔위원장은 “명랑운동회 파·스·타는 참가자를 칠성동 주민으로만 국한하지 않고 행사명처럼 ‘친구와 함께하는’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인근 동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칠성동장은 “팀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자연스럽게 협동심을 키울 수 있었으며 나아가 지역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면서 “우리마을교육나눔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에서도 행정적 지원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