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달서구, 문화원과 함께하는 베란다힐링콘서트 성황리에 마무리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16 15:21 수정 0000.00.00 00:00

↑↑ 달서구, 문화원과 함께하는 베란다힐링콘서트 성황리에 마무리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 달서구가 지역 내 아파트 3개소(월성주공2단지, 앞산청구제네스, 죽전역 동화아이위시)에서 지난 3일간(6. 11.~13.) 베란다힐링콘서트를 개최해 입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베란다힐링콘서트는 지역주민들의 일상 속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아파트 내 야외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문화공연을 제공하는 달서구만의 이색적인 행사이다. 코로나19가 유행하던 지난 2020년부터 시행됐다.

달서구문화원에서 주관하고 달서구, 달서구의회, 푸른방송(주)의 후원을 통해 진행되는 베란다힐링콘서트는 올해 지역 내 9개 아파트에서 신청해 그 어느때보다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그 중 3개 아파트단지가 선정가 지난 3일간 진행했다.

특히, 공연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성악 앙상블, 퓨전국악, 마술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삭막한 현대사회에 아파트 주민들간 교류와 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하여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일상 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구민들이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문화로 꽃피는 달서를 실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