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구미시, 지역 소상공인 및 관계기관 현장의 목소리 청취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8.24 19:17 수정 0000.00.00 00:00

소상공인 경기 활성화의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 협업 강화

↑↑ 소상공인 기관 간담회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구미시는 8. 24일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유관기관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하여 소상공인 지원업무를 위한 상호간 협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여전히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 소상공인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과 이를 위한 유관기관의 역할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울러, 지난 8. 22(월)에는 인동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역상인회 등 10여명이 참석해 소상공인 애로사항 등을 경청한 후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구미시는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에 적극 공감하며 다양한 시책을 강구하여 관련기관 및 지역소상공인과 소통하여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영목 경제지원국장은 “지역 상권이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많이 침체되어 있어 안타깝다” 며 “소비자들이 찾아오게 하는 상권으로 변모하려면 편의시설 확충, 주차환경 개선을 넘어 고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특색 있는 구역으로 변화가 필요하며 시에서도 이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서, “시와 관계기관이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맞춤형 지원정책을 수립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