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산시 글로벌 인재양성! 정주형 교육거버넌스 도시 경산 건설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14 13:12 수정 0000.00.00 00:00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정 공모신청을 위한 최종보고회 개최 -

↑↑ 경산시 글로벌 인재양성! 정주형 교육거버넌스 도시 경산 건설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경산시는 13일 16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성공적인 교육발전특구 추진을 위한‘경산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정 공모신청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보고회에는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채아·차주식 도의원,권중석 시의원 및 대학관계자 등 20여명을 모시고 경산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정 공모신청을 위한 최종안을 보고하며 향후 세부 계획에 대한 검토와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최종보고를 통해 경산형 교육발전특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제시하며, 앞서 4월29일에 가진 중간보고회 및 간담회에서 나온 현장의생생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경산시만의 특색있는 교육발전특구 모델을 발표하였다.

경산형 교육발전특구의 주된 내용은 글로벌 인재양성! 정주형 교육거버넌스 도시 경산”을 건설한다는 비전으로 관내 13개 대학의 자원을 활용한 다차원적 전생애 맞춤형 교육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해 ▲촘촘한 돌봄(늘봄)체계 구축 ▲지산학연 일체형 Univer-city 경산건설 ▲차별 없는 평생교육 생태계 조성 등을 세부 추진과제로 삼았다.

조현일 경산시장은“경산시는 최대의 대학 인프라를 가진 도시로 대학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아이들을 언제라도 믿고 맡길 수 있는 환경 조성과 공교육 혁신, 대학 우수인재의 지역 산업단지 진출 및 정착이 가능한 교육 중심 정주 거점도시 경산을 만들어가겠다 ”고 밝혔다.

경산시는 지방시대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6월 말까지 2024년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2차 공모에 신청할 예정이며 7월 말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