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남구 대명3동, 뷰티나눔 봉사활동 실시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14 12:12 수정 0000.00.00 00:00

‘오늘? 난 네일! ’프로그램 추진

↑↑ 대구 남구 대명3동, 뷰티나눔 봉사활동 실시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 남구 대명3동 행정복지센터은 지난 11일 무궁화직업전문학교와 협업하여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께 ‘오늘? 난 네일(nail)!’ 사업인 뷰티나눔 봉사활동를 펼쳤다.

이날 추진한 ‘오늘? 난 네일’프로그램은 2024년 대명3동 행정복지센터의 특수시책으로 민관협력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했으며,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과 연계해 어르신들이 오롯이 나를 위한 시간을 갖고 새로운 경험과 설렘,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뷰티 체험 활동으로 펼쳐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40여명의 경로당 어르신들께는 네일케어, 헤어컷트, 얼굴 미용팩 등 일상적이지만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미용서비스가 제공됐다.

어르신들은 “너무 오랜만에 열 손가락에 매니큐어도 바르고 얼굴팩도 해봤다. 기분이 너무 좋고 마음도 화사해진 기분이다, 호강도 이런 호강이 없다.”며 서로 달라진 모습에 마치 소녀가 된것처럼 행복해하며 프로그램에 크게 만족하셨다고 한다.

도미화 대명3동장은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주민 정서 지지 프로그램 제공과 소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대명3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