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합천군자원봉사센터 리사이클 에코백으로 탄소중립 실천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12 14:15 수정 0000.00.00 00:00

안녕캠페인으로 폐현수막 재활용한 에코백 어린이집 전달해

↑↑ 안녕캠페인으로 폐현수막 재활용한 에코백 어린이집 전달해
[경남_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합천군 자원봉사센터는 12일 합천읍 내 삼육어린이집에서 서수정 원장 외 4명의 선생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녕캠페인 활동을 통해 제작된 리사이클 에코백과 멸균팩 전달식을 가졌다.

안녕캠페인 ‘쓰임, 그이상‘ 프로그램이란 기후위기에 대응해 탄소중립과 자원순환의 인식을 증진하고자 시작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민이 직접 참여해 환경보호를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1일 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진행된 패밀리 페스티벌에서 1차 활동으로 환경저금통 키트 제작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2차 활동으로 종합사회복지관 홈패션 A, B반의 재능기부를 통해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현수막을 제작했다.

또한 이날 삼육어린이집 서수정 원장님의 협조로 에코백과 멸균팩을 아동들에게 배부 후 가정에서 분리배출한 우유팩을 리사이클 에코백에 담아 어린이집으로 가져오도록 교육해 수거한 우유팩은 다시 휴지로 교환할 예정이다.

서수정 원장은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에코백이 아이들에게 탄소중립의 소중함을 깨닫는 뜻깊은 교육자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