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합천군육아지원센터, 합천군 아동복지기금 기탁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12 11:36 수정 0000.00.00 00:00

패밀리 페스티벌 수익금으로 관내 아동의 복지를 위해 기탁

↑↑ 합천군육아지원센터, 합천군 아동복지기금 기탁
[경남_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합천군육아지원센터는 12일 합천군청을 방문해 아동복지기금 831,000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난달 11일 육아지원센터에서 진행한 ‘패밀리 페스티벌’에서 장난감과 플리마켓, 먹거리 판매 등을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관내 아동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아동복지기금에 전액 기탁했다.

권윤숙 센터장은 “센터의 행사에 열심히 참여해 주신 이용자들의 사랑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수익금을 합천군 아동들에게 돌려주는 의미로 이번 기탁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센터는 아동과 영유아의 돌봄 1번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동복지기금에 기탁해 주심에 감사하다”며 “기탁금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을 위해 잘 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육아지원센터는 올해부터 영유아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3학년까지로 이용 대상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놀이체험실, 도서와 장난감 및 돌상․백일상을 대여하는 어린이 도서관, 정서발달 지원을 위한 우리아이 나뭇길을 연중 운영하며 그 밖에 다양한 부모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 한다.

또한 양육상담 및 심리치료, 프로그램 참여 등은 연중 수시로 접수․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