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오늘은 자원봉사로 행복한 날, 5! HAPPY DAY’ 운영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11 12:31 수정 0000.00.00 00:00

지역주민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를 위해 월별 테마가 있는 봉사 활동 운영

↑↑ 대구 수성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기덕)는 지난 5일 ‘오늘은 자원봉사로 행복한 날, 5! HAPPY DAY’를 운영하고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 수성구자원봉사센터는 ‘오늘은 자원봉사로 행복한 날, 5! HAPPY DAY’ 사업을 매월 5일마다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월별 테마가 있는 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추진한다.

올해 ▲1월 신년 맞이 복조리 제작 및 이웃 전달 ▲2월 설 맞이 새해 엽서 제작 및 전달 ▲3월 초콜릿 제작 및 전달 ▲4월 식목일 맞이 볼 테라리움 제작 및 전달 ▲5월 일상 속 ‘수자봉’ 및 ‘온기 나눔’ 찾기 활동을 펼쳤다.

이번 달에는 환경의 날을 맞아 플로깅 활동과 대구환경교육센터와 연계한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잠깐 동네를 걷는 동안 주위 쓰레기들, 특히 담배꽁초와 플라스틱 컵을 보고 많이 놀랐다”며 “환경교육을 통해 제로웨이스트의 뜻을 정확히 알게 됐고, 더 이상 쓰레기를 받을 곳이 없다는 이야기에 나부터 일상 속 쓰레기 줄이겠다는 다짐을 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오늘은 자원봉사로 행복한 날, 5!HAPPY DAY’는 올해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