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 환경의 날 맞아 ‘찾아가는 환경교육’실시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10 13:20 수정 0000.00.00 00:00

“환경문제 심각성에 대한 시민 이해를 돕고 친환경 실천 독려 앞장서 ”

↑↑ 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 환경의 날 맞아 ‘찾아가는 환경교육’실시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 지난 4일 대구 남구 대명동에 소재한 명덕새마을금고 교육장에서 명덕새마을금고 ESG봉사단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환경문제 심각성을 일깨우고 일상생활 속 친환경 실천을 위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교육 주간’에 진행된 이날 교육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실천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문환경교육사의 강의로 환경문제에 대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현장 중심형 교육이 이루어져 참가자들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교육 종료 후에는 야외로 나가 주민들 왕래가 잦은 대로변 가로수 잡초 제거와 지역 사회 플로깅 활동을 통해 단순 교육에 그치지 않고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진정성 있는 ESG실천에 앞장서 눈길을 끌었다.

김재덕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제 발전과 함께 심각해지고 있는 환경문제 심각성에 대해 이해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과 참여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온기가득 지역 사회를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