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달성교육지원청, 중학생 진로 캠프 ‘내가갈지도’그리다

정희철 기자 입력 2024.06.10 13:09 수정 0000.00.00 00:00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위한 2024학년도 달성 진로내비게이션

↑↑ 대구달성교육지원청, 중학생 진로 캠프 ‘내가갈지도’그리다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자기이해와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8일까지 2024학년도 달성 진로내비게이션 ‘내가갈지도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습전략검사 결과 분석, ▲자기주도학습 설계 프로그램 ‘내가갈지도’ 작성, ▲서울대학교 재학생과의 진로 멘토링, ▲고등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 토크쇼’, ▲가족과 함께하는 진로 설계 및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서울대 재학생과의 멘토링에서 학생들은 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와 구체적인 진로 설계 기회를 가졌으며, 고등학생 멘토로부터는 중학교 생활에 대한 생생한 조언을 들었다.

또한, 가족과 함께하는 진로 설계 및 ‘내가갈지도’ 발표를 통해 가족 간 진로를 고민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수업과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서울대학교에 가서 진로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계속 연락하기로 해서 매우 기뻤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태헌 교육장은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단계별 진로 수업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진로 설계의 초석을 다지고, 지속적인 상급학교 멘토링 활동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 로드맵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