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 아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몸 튼튼 마음 튼튼 어울림 놀이터

편정근 기자 입력 2024.06.07 16:12 수정 0000.00.00 00:00

`거점형 방과후과정 보호자 연수`실시

↑↑ 거점형 방과후과정 보호자 연수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친구를 배려하며 놀이를 통해 배움을 즐기는 아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6월 4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아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신일초등학교병설유치원 보호자를 대상으로 `거점형 방과후과정 보호자 연수`를 실시했다.

첫 번째 순서로 ‘거점형 방과후과정’을 보호자에게 소개하며 ‘거점형 방과후과정’의 궁금점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거점형 방과후과정’은 2024년 국가시책사업으로 중심유치원(신일초병설유)을 거점으로 협력 유치원(아천초병설유)을 구성하여 팀별 자체계획을 수립한 후 내실 있는 방과후과정 운영으로 질 높은 교육기회를 유아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두 번째 순서로 보호자의 행복감을 증진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교육 공동체간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라탄 공예 전문 강사의 안내의 따라 자신만의 가방을 만드는 과정을 운영했다.

연수에 참여한 보호자들은 “힐링이 된 좋은 시간이 됐다면 짧은 시간에 나만의 가방이 생겨서 만족스럽다.”고 전하며 본 연수에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오재만 원장은 이번 `거점형 방과후과정 보호자 연수`와 관련하여 “연수에 참여해 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연수를 통해 신일초등학교와 아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보호자분들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