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예천 남산공원 조성사업 공원조성계획 수립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여태동 기자 입력 2024.05.30 06:18 수정 0000.00.00 00:00

아름다운 숲과 함께하는 치유와 즐거움이 가득한 여가공간

↑↑ 예천 남산공원 조성사업 공원조성계획 수립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예천군은 29일 예천군청 3층 중회의실에서 ‘예천 남산공원 조성사업 공원조성계획 수립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해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과 예천군의회 의원, 관련 실과장, 용역사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남산공원 용역에 대한 추진 방향 및 계획에 대하여 의견을 공유했다.

지난 12월 착수한 이번 용역은 원도심 내 위치한 근린공원인 남산공원을 대구 신공항 이전에 대비해 예천군 관광거점 중심 공원으로 조성해, 지역주민들에게는 휴식 공간을 제공하면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장소로 탈바꿈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중간 보고회에서는 지역주민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인 오감정원 및 산들정원, 키즈놀이원, 건강치유마당, 별빛마당, 분재원, 산수원 등이 제안됐고 관광객 유치를 위한 시설로는 야간 미디어파사드, 온실정원 등이 제안됐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 남산공원 조성사업을 통해 예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남산공원을 거점으로 예천읍에 머물게 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