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제6회 문경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개최

신종원 기자 입력 2024.05.23 07:46 수정 0000.00.00 00:00

전국 클라이밍 꿈나무들의 한마당 축제 열려

↑↑ 제6회 문경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개최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에서는 `제6회 문경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가 오는 5월 26일 문경국제스포츠클라이밍장에서 개최된다.

경상북도산악연맹과 문경시산악연맹이 주관하는 본 대회는 남녀 각각 300명이 출전하여 고등부, 중학부, 초등부 고학년, 초등부 저학년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오전에 남녀 예선이 열리고 오후에는 남녀 결승이 펼쳐진다.

26일 개회식에는 신현국 문경시장과 박영서 도의회 수석부의장, 도의원, 김규영 경상북도산악연맹 회장, 권영규 문경시산악연맹 회장 및 노순하 문경시체육회장 등 대회 관계자와 전국 클라이밍 동호인 선수 600여 명이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경쟁보다는 청소년들의 ‘화합’에 초점을 맞춘 대회로 학생들이 우정과 추억을 나누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나아가 스포츠클라이밍 종목 저변 확대를 위해 진행되는 대회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글로벌 스포츠 관광도시인 문경을 찾아 주신 선수분들을 환영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평소 선수들이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 더불어 스포츠클라이밍 꿈나무 발굴 및 육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