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포항시, 머물고 싶은 도시 조성위한 숙박경영 컨설팅 기간 연장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8.18 15:14 수정 0000.00.00 00:00

시, 숙박경영 전문성 강화 지원 컨설팅 모집기간 26일까지 연장

↑↑ 포항시, 머물고 싶은 도시 조성위한 숙박경영 컨설팅 기간 연장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포항시는 머물고 싶은 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해 지역 내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숙박경영 전문성 강화지원 컨설팅’ 모집기간을 오는 26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숙박경영 전문성 강화지원 컨설팅’ 은 지역 내 숙박업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8월 30일부터 9월 27일까지 △숙박 서비스·안전교육 △숙박관광 마케팅 △국내 및 해외 숙박 서비스 사례 등을 교육하고 선진지 벤치마킹을 통해 포항시 도입방안을 숙박업소 관계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미스터리쇼퍼 운영을 통해 숙박 서비스 현황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기반으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미스터리쇼퍼란 고객을 가장해 숙박 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전문가로 지난 7월부터 약 한 달간 포항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시는 이를 기반으로 보다 전문화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지원신청은 포항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를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우편·이메일·팩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최근 국내여행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이번 컨설팅을 제공하게 됐다”며, “중소형 호텔 전환 지원 등을 통해 숙박 인프라 강화에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