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보건소, 만성질환자 소규모 연속교육 실시

신종원 기자 입력 2024.05.08 07:40 수정 0000.00.00 00:00

고혈압‧당뇨병 환자 자가건강관리 역량강화

↑↑ 상주시보건소, 만성질환자 소규모 연속교육 실시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5월 2일부터 6월 28일까지 보건진료소 및 관내 경로당 등 8개소에서 고혈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소규모 연속교육을 실시한다.

소규모 연속교육은 일반인이나 고위험군이 아닌 고혈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10인 내외의 소집단으로 구성하여 2주간 4회를 동일 대상자에게 제공된다는 점에서 교육 집중도와 효과를 높인다.

교육내용은 1차시 고혈압‧당뇨병 제대로 알기, 2차시 혈압‧혈당 측정 실습 및 스트레스 관리, 3차시 고혈압‧당뇨병 영양교육, 4차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도 상주시는 찾아가는 작은보건소 운영,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당뇨합병증 예방관리사업, 고혈압 당뇨병 자가관리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질병관리과장은 “고혈압‧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궁극적으로 대상자들의 행동변화를 통해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환자 스스로 질환을 관리하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