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교육지원청 함께하는 변화, 유·초 연계 이음학기의 도약

편정근 기자 입력 2024.04.15 17:26 수정 0000.00.00 00:00

‘함께놀이’프로젝트로 유·초 배움이음 마음이음

↑↑ 김천교육지원청 함께하는 변화, 유·초 연계 이음학기의 도약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율빛유치원은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4학년도 유·초 이음학기 시범유치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4월 8일에 율곡초등학교와 1차 협의회를 실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유·초 이음학기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의 교육과정 연계를 강화하고 자연스러운 이음으로 유아의 행복을 추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따라 율빛유치원은 인근 율곡초등학교, 농소초등학교와 함께 ‘함께 놀이’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 프로젝트는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공통 주제를 선정하여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교육환경을 공유하는 것뿐만 아니라 교육공동체 이음을 통해 교사 역량을 강화하고 보호자 교육을 통해 유·초 이음학기 교육 이해도를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채순희 원장은 “유·초 이음학기 운영을 통해 유아 개인의 발달과 경험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이며, 초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학부모님들의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율빛유치원은 초등학교 교원과 월별 협의회를 실시하고 온·오프라인으로 공유의 날을 운영하는 등 기관끼리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