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의성군, 세포배양 배지 클린룸 설계 올해 완료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8.10 10:38 수정 0000.00.00 00:00

↑↑ -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클린룸 구축 개념설계 완료보고회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의성군은 8월 9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22년 제2차 의성군 바이오산업 육성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개념설계 수행업체인 ㈜바이오써포트 장용진 팀장의 의성 세포배양산업 선도기업 지원용 클린룸 구축사업 개념설계용역 완료 보고에 이어 위원들의 심의·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의성 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내 구축될 이번 사업은 의성 세포배양산업 선도기업인 ㈜티리보스의 세포배양 배지 연구개발 및 산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개념설계 상의 클린룸은 지상 2층(연면적 1,604㎡) 규모로 1층에는 원료, 자재 및 완제품 보관소, 작업소, Utility(전기실, 정제수실, 보일러실, 공조실) 등을 갖추고 2층에는 품질관리실, 사무실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개념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3년 착공해 연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최근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의성 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등 관련 인프라 구축이 가시화되고 세포배양 배지를 중심으로 한 연구개발과 산업화를 위한 사업성과가 일정 궤도에 오르고 있다.”라며, “이번 클린룸 구축사업이 의성 바이오산업 육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완공 시까지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