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김천시립박물관 전시활용 역사자료 공개모집

편정근 기자 입력 2024.04.02 12:13 수정 0000.00.00 00:00

2024 특별전 “탐스럽게 영글었네 포도”展 활용

↑↑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김천시립박물관 전시활용 역사자료 공개모집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4월 1일부터 6월 28일에 걸쳐 2024 김천시립박물관 특별전 “탐스럽게 영글었네 포도”(가제) 에 활용할 역사자료를 공개모집한다.

수집대상 자료는 김천 내 포도농사와 관련된 사진이나 기록 등 각종 자료, 그리고 포도와 관련된 각종 물질자료이다.

포도밭에서의 다양한 추억이 담긴 물건, 포도농사 일지, 포도농사 때 사용했던 각종 농기구, 포도농사 교본 등 다양한 품목이 이에 해당된다.

접수된 자료는 심의를 거쳐 최종 수집결정이 난 자료에 한하여 박물관의 자료로 등록되며, 내부 논의를 거쳐 수집 불가 자료로 판단되는 경우 반환될 수 있다.

또한 평생 간직하고 싶은 자료일 경우, 전시종료 후 다시 찾아올 수 있다. 기증자에게게는 박물관 무료입장, 박물관 간행도서 우선 발송, 기증증서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역사자료를 제출하고자 하는 김천시민은 김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해당 공지사항 첨부파일 “유물기증신청서”에 기증자료 정보를 작성 후 김천시립박물관 2층 사무실 전시담당자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김재광 공단 이사장은 “이번 전시에 활용하기 위한 역사자료를 공개모집함으로써 박물관의 전시가 지역민들과 쌍방향 소통을 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라며, 다채롭고 풍성한 전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역민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