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구미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3.14 11:58 수정 0000.00.00 00:00

다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실현

↑↑ `구미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경상북도=권경미기자]구미시는 3월 11일 금요일 구미시평생학습원에서 지방행정발전연구원, 관련 부서장 및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구미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가졌다.

본 연구는 평생학습도시 구미 조성을 위한 새로운 정책과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것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계획, 경상북도 평생학습 중장기진흥계획과 방향을 맞추고, 지역특성을 반영한 브랜드 사업과 평생학습 발전방안을 담고 있다.

​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 착수보고회 의견을 반영하고 평생학습 체계 및 정책 분석, 그리고 일반 시민과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한 실태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로 진행되었다. 또한 평생학습도시의 핵심전략을 ‘다함께 배움도시’, ‘촘촘한 배움도시’, ‘YES평생배움도시’로 정하고 읍면동 행복학습센터 활성화, 두루두루 다(多)담 평생교육, 평생학습채널 YES TV 등 생활권 평생학습과 언제, 어디서나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 도시 구미를 제안하였다.

김용보 평생학습원장은“이번 연구를 통해 개인과 사회가 다함께 성장하고 배워가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구미를 실현해 나가고 그 중심에 평생학습원이 있어야 한다. 오늘 제안된 여러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고 평생학습도시의 비전과 실천전략을 중장기 발전계획에 담아 주길 바란다.”고 당부 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