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교육지원청 글쓰기, 새로운 세상! 꿈꾸는 우리!

편정근 기자 입력 2024.03.14 17:26 수정 0000.00.00 00:00

봉계초, 2024학년도 글쓰기 영재학급 개강식 실시

↑↑ 김천교육지원청 글쓰기, 새로운 세상! 꿈꾸는 우리!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봉계초등학교은 3월 6일 본교 도서실에서 영재교육대상자, 지도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쓰기 영재학급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10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학교 전통과 봉산면 출신 문인들의 얼을 잇는 봉계초 글쓰기 영재학급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150여명 영재교육대상자를 배출해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디지털溫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소프트웨어·AI 영재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이다. 영재교육대상자들의 글쓰기 재능을 계발하기 위해 영역별 지도교사의 1:1 개별지도와 영재집중수업, 문학기행 등 다양한 영재체험프로그램으로 영재미래역량을 함양하고자 한다.

개강식에 참여한 최○○ 학생은 “영재학급에서 작가의 꿈을 펼칠 수 있어 설레고 기대된다. 쉬운 글쓰기, 자신 있는 글쓰기, 멋진 글을 쓰고 싶다. 일 년 뒤 글 쓰는 힘이 자랐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최명숙 교장은 학생들에게“본교의 영재학급은 경북 유일의 글쓰기 영재학급으로 학생 개개인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이끌어주며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재학급에서 미래사회에 꼭 필요한 역량을 길러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