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함안군의회, 제298회 임시회 폐회

조인호 기자 입력 2024.02.20 17:31 수정 0000.00.00 00:00

↑↑ 함안군의회, 제298회 임시회 폐회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함안군의회는 지난 20일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5일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 했다.

먼저 제2차 본회의에서는 조용국 의원의 5분 자유발언과 문석주 의원의 군정질문이 있었다.

조용국 의원은 `도시재생사업의 활성화와 사후관리 방안 마련`과 관련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함안군의 인구소멸, 도시쇠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아낌없는 행정적․재정적 지원과 효율적인 사후관리를 위한 행정적 방안 마련을 집행부에 촉구했다.

문석주 의원은 `함안군 인구정책`과 관련한 군정질문을 통해 지금은 인구감소를 위기감이 아닌 절박함으로 대처해 나갈 시점임을 강조하며 ‣ 함안군의 인구감소 원인과 시급하게 추진할 사업 ‣ 주거시설 확충을 위한 지방소멸대응기금의 투입 ‣ 함안군 청사이전 시 함안군 성장관리계획과 연계한 도시계획 수립으로 기반시설 조성 및 주거지역 확충에 대한 견해 등에 대해 질문했다.

이어 조례안 8건(의원발의 2), 일반안건 7건을 원안 가결했다. 또한 지역의료를 살릴 의대정원 확대를 적극 환영하며 `의과대학 정원 확대 지지 결의안`(대표발의 조만제 의원)을 만장일치로 채택하고 대통령, 국무총리, 국회의장, 보건복지부장관, 경상남도지사, 경상남도의회 의장, 대한의사협회에 송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